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Kibana 실행 에러 해결방법 (elasticsearch all shards failed)소프트웨어개발 이야기 2020. 4. 16. 16:27
로컬에서 잘 돌아가던 Kibana가 구동 시 에러를 표시하면서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.
"ElasticSearch All Shards Failed"
개발 워크스테이션이 비정상 동작하면서 강제 리부팅이 된 이후로 이런 문제가 발생했는데, 아무래도 강제 리부팅을 하면서 ElasticSearch 샤드에 문제가 생긴것 같았다. (설정 파일을 수정하거나 시스템 설정을 변경한 내역이 전혀 없었으니..)
무한 재실행으로 해결되지 않음을 깨닫고 -0-.. 원인을 파악해 보기로 했다.
1. ElasticSearch 확인
ElasticSearch가 모두 문제가 있는건 아니었다. http://localhost:9200 요청에는 정상적으로 정보를 반환했다.{ "name": "PINKGOM-PC", "cluster_name": "elasticsearch", "version": { "number": "7.6.1", "build_flavor": "default", "build_type": "zip", "build_snapshot": false, "lucene_version": "8.4.0", "minimum_wire_compatibility_version": "6.8.0", "minimum_index_compatibility_version": "6.0.0-beta1" }, "tagline": "You Know, for Search" }
2. ElasticSearch 클러스터 확인
역시나 문제가 발생했다. http://localhost:9200/_cluster/health?pretty 에서 확인해 보니 상태 값이 "red"로 표시된다.{ "cluster_name": "elasticsearch", "status": "red", "timed_out": false, }
3. ElasticSearch 샤드 확인
구체적으로 어떤 녀석이 문제인지 확인해 보니 Kibana가 생성한 ".kibana_task_manager_1" 인덱스의 상태 값이 "Red"로 표시된다. http://localhost:9200/_cluster/health/?level=shards{ "cluster_name": "elasticsearch", "status": "red", "timed_out": false, "indices": { ".kibana_task_manager_1": { "status": "red", "number_of_shards": 1 } } }
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간단하다.
ElasticSearch에서 해당 인덱스를 삭제하고 재실행하면 인덱스가 다시 만들어지면서 해당 문제가 해결된다.
// 실행명령어 curl -u 아이디:비밀번호 -X DELETE localhost:9200/.kibana_task_manager_1 // 반환값 { "acknowledged" : true }
* 윈도우 환경이라면 postman 같은 REST API 도구를 이용해서 DELETE 타입으로 호출하면 된다.
(http://아이디:비밀번호@localhost:9200/.kibana_task_manager_1)'소프트웨어개발 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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